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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자율주행 차에 대한 많은편견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15:59

    자율주행차에 대한 편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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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은 현대 차의 자료)​, 자율 주행은 그 성숙 단계별로 ​ 수준 0​ 한~5단계 ​(일부에선 하나~4단계로 구분)​로 구분된다.​ ​의 차선의 차선 유지, 스마트 크루즈 기능 등이 하나의 단계로 본다면 ​기 자동화 주차 자동화까지 되면 2단계 정도다.​ 3단계 수준은 운전자가 간헐적으로 개입되는 것은 일프지앙, 핸들에서 손을 놔도 오랫동안 스스로 운전하고 신호 인식도 자동화합니다.​ 4,5단계는 인간의 개입 없이 고속 도로가 되는 것이 아니라 복잡한 도회지도 완벽한 자율 주행이 되어 완성 단계에 들어간 경우이다.​ ​ 현재 2~5단계까지 다양한 기반 기술과 센서의 컴퓨팅 능력으로 기술 개발의 진전은 어느 정도 되어 있다.그러나 문재발발발 시 위험회피 의사판정에 있어 보행자와 운전자 중 어느 쪽의 목숨을 우선할 것인지 등 의사판정의 윤리적 기준 설정 문제 등 기술외적 법적 윤리적 선결 과제가 산적한 상태였다.​ ​ 언젠가 돌아오는 5단계 자율 주행이 사회 전체에 퍼지자 각 산업 분야에 너무 나는 스나프지앙아미 효과가 있다.사망자수의 급격한 감소등이 계속 된다.성형외과 의사들의 손해배상 전문변호사 손해보험사 정비공장 수요의 급격한 감소, 완성차 수요 감소, 공유차량 보편화 차량 소유 철폐, 구독제 일상화 택시의 종내용 등 다양한 파급효과가 기대된다.우버, 그랩, 디디추싱 등 공유차량 제도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그러나 우리의 현실은 비밀선거표만을 의식한 안이한 대책만이 난무합니다. 한국보다 살기 힘든 동남아시아의 땅, 중국도 이미 공유차량이 활성화된 상황이었다. 갈라파고스 제도 같은 정책 규제가 과연 국민을 위한 것인가, 규제 당국과 비밀선거 표만 의식한 결과인가.디지털 혁신 시대, 빅 데이터로 사는 산업은 번성했고, 그 대열에서 너무 벗어나면 멸종됩니다.테슬라는 나쁘지 않다가 내놓은 전기자동차 자율주행 OS를 원격지 서버에서 사용자로 업그레이드해 준다.​ ​, 필자가 운행하는 제네시스 DH 20하나 5. 하나하나형은 핸들에서 손을 놓는 시간이 하나 0~하나 5초 정도였다 요즘 모델 GV80 같은 경우는 그 시간도 늘고 아니면 들어가고 있는 일 전체도 지원합니다라고 합니다.소비자가 비용을 부과해 센서를 추가하고 OS를 업그레이드하고 싶어도 형식승인·인증 문제 등으로 할 수 없다는 업체의 답변화다. 저런 규제가 어디쯤 때문에 존재하는가. 기가 막힐 지경이었던 상당수 소비자는 비싼 자율주행 전체를 옵션 구입한 뒤에도 두려움이 크지 않고 기술에 대한 무지와 편견으로 구식 차를 몰고 있는 실정이었다.그러나 일정 부분의 기계 부분은 인간의 오감작동 때보다 안전할 수 있다. 차로유지옵션버튼을활성화시키면졸음운전시에도문재예방에탁월한성능을발휘합니다. 순간적인 실수를 자동적으로 막는다.​ ​ 나는 이제 20하나 6.5. 왼쪽 발목 통키프스 상태에서 서울 부산을 800KM왕복 주행 성공하기도 했다.기술이 만능이 아니라도 호기심·탐구심과 고가의 옵션 기능을 적어도 고속도로상에서는 능동적으로 작동해 보기를 소비자 여러분들에게 권장합니다.아 주장한다고 해서 제발 특정 회사의 홍보대사와 엉뚱한 프레임을 붙이는 내용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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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AE, 미국 자동차 기술 학회 ​ Level 0​(비자 동화)운전자는 차의 속도와 방향을 통제하는 것입니다. 시스템은 주행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Level의 최초(운전자 보조) 운전자는 차의 속도 또는 방향을 계속 통제합니다. 시스템은 주행에 관한 다른 기능에 개입할 것입니다.​ ​ Level 2​(부분 자동화)운전자는 적극적 주행에 확실히 개입하고 주변 상황을 항상 주시하는 것입니다. 시스템은 정해진 조건으로 차의 속도와 방향을 조절합니다.​ ​ Level 3​(조건부 자동화)운전자는 적극적 주행에 게이프하 것 내 주변 상황을 항상 주시하지 않아도 되지만, 항상 직접 주행을 통제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시스템은 정해진 조건에 차의 속도와 방향을 조절하고 기능 실장이 한계에 도달하기 전에 운전자가 대응할 시간적 여유를 갖고 운전자에게 적극적으로 운전을 계속하도록 알려준다.​ ​ Level 4​(고도 자동화)운전자는 정해진 조건에서 운전에는 전혀 관여하지 않는다. 시스템은 정해진 조건에서 모든 상황에서 차의 속도와 방향, 그리고 적극적으로 주행할 것입니다.​ ​ Level 5​(완전 자동화)운전자는 모든 상황에 개입하지 않는다. 시스템은 주행 중인 모든 경우에 차의 속도와 방향을 통제하면서 적극적으로 주행합니다. ​ ​ http://www.kama.or.kr/jsp/webzine/20첫 6쵸쯔쵸쯔/pages/trend_0처음이다.jsp


    ​ ​《과거의 기사》​ ●, 자율 주행 관련 문화 1발 기사 ​"다리 깁스와 서울 ↔ 부산 반 자율 주행 끄떡없었다"​ 출처:문화 1발| 네이버 뉴스 ​ http://naver.me/xMwTDWdJ


    "발을 깁스 하고 서울 ↔ 부산 부산 자율 주행은 태연"​  ​ ​'사법부 IT전문의'강민구 법원 도서관장의 ' 색다른 도전'​ ​ 현대 자동차 제네시스에서 '완벽 주행'​ ​ 다리에 깁스와 왕복 800킬로 ​ ​ 미래 기술, 유튜브 동영상 유행 ​ ​"기술 발전 막는 법률을 개정해야"​ ​ 사법부 최고 정보 기술(IT)전문의로 꼽히고 있는 현직 법원장의 서울~부산을 오간 반 자율 주행 차 체험과 드론, 로봇, 스마트 폰 등 미래 기술을 알기 쉽게 설명한 강연 동영상이 한달 만에 유튜브 조회 수 90만건(91낮, 현재)를 넘고 큰 반향을 일으키고 1우키 고 있다. ​ ​ 화제의 동영상은 'IT의 전도사','스티브 캉스'등으로 불리는 강민구(59사법 연수원 14기 사진)법원 도서관장이 1월 부산 지법 원장 자리를 토쟈싱묘'혁신의 지점에 선 우리의 모습'이라는 제목으로 행한 강연입니다.​ ​ 강관장은 81서울 서초구 서초동 법원 도서관 인터뷰에서 강연의 배경에 대해서,"정보는 자신 느타일수록 가치가 증대된다","곧 스마트 폰만 단순한 전화 검색 용도가 아니라 더 생산적으로 활용하면 국민 각자가 외장 두뇌와 개인 비서를 고용한 효과를 미치게 되는데너무 짜증 나고 강연하게 됐다"라는 내용이었다. 또 (기술을 적극 활용하면) 개인의 생할도 달라지지만 사회 모두 생산성도 증대되고 비효율도 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의 강연에서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지난해 5월 왼쪽 다리 깁스를 한채 직접 서울~부산을 천장률 주행 기술을 활용하고 달린 내용입니다. ​ ​ 강 관장은 "금정산을 오르는 크게 다쳤고 발목에 철심을 치고 깁스를 했지만, 갈아타는 불편 때문에 서울까지 대중 교통으로 출퇴근이 쉽지 않았다","막 구입한 현대 자동차 제네시스(DH)에 선택 사양으로 들어간 천장률 주행 기술을 이용하고 서울~부산 왕복 800킬로를 달렸는데 무슨 문제가 아닌데 금 만족한 "과 내용한. 그는 "발생하는 구간도 차가 스스로 서서 운전 피로가 키위 13년간 조종했던 쏘자, 신타의 3분의 1수준"이라며"다만 1석 심하게 빗길에는 차선을 제대로 읽지 못하고 보완이 필요하다"라고 지적했다.강 관장은 자율주행 때도 반드시 운전대에 손을 올려놓아야 한다는 법규를 예로 들며 법률이 기술 발전을 가로막고 있다. 빨리시 1내에 개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자율 주행 시대가 본격화될 때까지 수많은 법적 윤리적 문제가 있지만 우리도 미국처럼 하루 빨리 관련 전문 의사가 협업 칠로 집단 지성에서 대안을 만들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사법정보화전략위원장인 강 관장은 앞으로 IT기술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고도의 사법정보화, 양질의 디지털 콘텐츠 생산 등과 함께 판사를 판결문 타이핑에서 해방시키는 것을 과제로 삼고 있다. 그는 미래 기술의 가능성과 적극적인 대응을 계속 주문하면서도 인터뷰 내용에 대해서는 스스로 생각하는 아날로그적 지력을 강조했다. 강 관장은 "디지털 시대에도 결국 근본은 아날로그"라며 "생각하는 힘, 사고 근육을 키워야 IT 자체 자율주행 등의 기술은 사상누각"이라는 내용이었다.​의 김남석 기자 namdol@munhwa.co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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